


" 가... 가까이 오지 않는 게 좋을걸... "

운이 좋은 사람.
어느 정도로 운이 좋아야 그저 우연일 뿐인 운이 재능으로 여겨지는 걸까? 아무리 의논해도 결론을 내릴 수 없는 문제겠지만, 이번에 초대장을 받은 행운이 재능이라고 불릴 만큼 특출난 운을 가지고 있다는 데에 반박할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많은 사람이 이 행운을 인식하게 된 계기는 10년 전 비행기 사고다. 일본에서 미국으로 가던 비행기가 추락한 그 대형사고는 수백명의 사상자를 냈다. 대부분의 탑승자는 사망했으며 운 좋게 생존한 몇몇마저도 평생 안고가야 할 큰 부상을 입었다. 그 중 유일하게 약간의 타박상만을 입고 살아난 일곱살짜리 아이는 단연 전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많은 전문가들이 어떻게 그 사고에서 안전히 살아남았는지 밝혀내겠다고 떠들어댔으나 결론은 '운이 좋았다'였다.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이 사고는 얼마 안 가 조용히 정리되었지만, 문명 생활을 하던 사람이라면 비행기 사고에서 생존한 아이를 기억할 것이다.
한편 일본에는 이 운 좋은 아이의 어머니가 그 사고의 피해자이고, 아버지는 수습을 위해 회사를 그만두었다는 것이 알려져 아이의 복지에 대해 거의 3개월간 말이 많았다. 과열된 분위기 속에 시설에 맡기는 것이 아버지와 아이 모두에게 좋을 거라는 주장이 힘을 얻었으나, 운 좋게도 아이의 아버지가 복권에 당첨되는 사건이 일어난다. 당분간 수입 없이 마음정리를 해도 충분히 살아갈 수 있게 되자 시설로 보내자는 주장은 힘을 잃었고 곧 국내에서도 사고 관련 이야기는 조용해졌다.
사회 전반적으로는 그렇지만 어떤 사람들은 꾸준히 이 행운에 관심을 가졌다. 행운의 덕을 보려는 사람도 있었고, 가엽다고 도와주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었다. 인터넷에는 한동안 팬카페 비슷한 것이 활발히 운영되기도 했으며 스레드에는 아직까지 새 글이 달린다. 두 번 더 로또에 당첨됐다더라, 경품으로 받은 자가용만 다섯 대라더라, 일류 재벌가의 아들과 눈이 맞아 곧 결혼할 거라더라... 그러나 행운이 공식적으로 얼굴을 알리는 일은 더이상 없었기 때문에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없는 말들 뿐이다.
[인지도]
10년 전 비행기 사고에서 살아난 일곱살 아이라면 전 세계가 알지만, 이름이나 10년이 지난 현재의 모습 등 신상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름 :: 슈토 유리 / Shuto Yuri
성별 :: 여
나이 :: 17
키 / 몸무게 :: 154cm / 41kg
생일 / 혈액형 :: 12월 22일 / RH+A형
국적 :: 일본

:: 누구라도 단박에 파악할 수 있겠지만 굉장히 음침하고 부정적이다. 표정, 행동, 말투 등 모든 면에서 네거티브함을 뿜어내고 있어 절대 가까이하고 싶은 유형은 아니다. 언제나 최악의 상황만을 가정하고 잘 될 리 없다는 식의 말을 하며 방관하다가 정말로 망해버리면 그럼 그렇지, 하는 반응을 보인다. 대부분 자학적인 태도일 때가 많으나 그런 것 치고는 자신감이 대단하다. 호불호도 확실하고 할 말도 똑바로 해서 이래저래 종잡을 수 없는 타입.
:: 보수적이다. 변화를 싫어하며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려는 의지가 전혀 없다. 접해보지 못한 것은 멀리하다 못해 꺼리며 지금까지의 모든 과거에 안주하고 싶어한다. 인간관계나 공부, 생활 등 전반적인 삶 전부에 해당되는 이야기로 게으른 수준에 가깝다. 이런 성격 탓인지 강제로 변화를 접하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쉽게 패닉한다.

:: 이름은 周東 優利라고 적고 슈토 유리라고 읽는다. 유우리라고 읽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스스로를 소개할 때 강조하는 것 중 하나. 유우리로 불리는 것을 달갑지 않게 여긴다.
:: 항상 도끼눈을 뜨고있다. 애초에 대화할 땐 상대의 눈을 똑바로 보지 않지만 본다고 해도 노려보는 꼴이 될 것이다. 말도 느릿하고 조금 더듬는 경향이 있어 음침한 이미지에 큰 역할을 한다.
:: 당연하지만 운이 좋다. 자신의 운에 상당한 신뢰를 가지고 있는 듯 자부심이 대단하다.
:: 자신의 옷자락이나 머리 끝 등을 쥐는 버릇이 있다.
:: 소식가. 입이 짧다. 좋아하는 것은 일식이고 싫어하는 것은 디저트 등의 양식. 별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아예 시도하지 않는 쪽에 가깝다.
최근의 취미는 자수 놓기와 인형 만들기.

초대장, 바스켓 가방(바늘, 가위, 실, 천, 단추, 솜 등 자수 용품), 아이론, 다이어리, 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