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깃발.png
말풍선.png

" 가... 가까이 오지 않는 게 좋을걸... "

행운.png

운이 좋은 사람.

어느 정도로 운이 좋아야 그저 우연일 뿐인 운이 재능으로 여겨지는 걸까? 아무리 의논해도 결론을 내릴 수 없는 문제겠지만, 이번에 초대장을 받은 행운이 재능이라고 불릴 만큼 특출난 운을 가지고 있다는 데에 반박할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많은 사람이 이 행운을 인식하게 된 계기는 10년 전 비행기 사고다. 일본에서 미국으로 가던 비행기가 추락한 그 대형사고는 수백명의 사상자를 냈다. 대부분의 탑승자는 사망했으며 운 좋게 생존한 몇몇마저도 평생 안고가야 할 큰 부상을 입었다. 그 중 유일하게 약간의 타박상만을 입고 살아난 일곱살짜리 아이는 단연 전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많은 전문가들이 어떻게 그 사고에서 안전히 살아남았는지 밝혀내겠다고 떠들어댔으나 결론은 '운이 좋았다'였다.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이 사고는 얼마 안 가 조용히 정리되었지만, 문명 생활을 하던 사람이라면 비행기 사고에서 생존한 아이를 기억할 것이다.

​한편 일본에는 이 운 좋은 아이의 어머니가 그 사고의 피해자이고, 아버지는 수습을 위해 회사를 그만두었다는 것이 알려져 아이의 복지에 대해 거의 3개월간 말이 많았다. 과열된 분위기 속에 시설에 맡기는 것이 아버지와 아이 모두에게 좋을 거라는 주장이 힘을 얻었으나, 운 좋게도 아이의 아버지가 복권에 당첨되는 사건이 일어난다. 당분간 수입 없이 마음정리를 해도 충분히 살아갈 수 있게 되자 시설로 보내자는 주장은 힘을 잃었고 곧 국내에서도 사고 관련 이야기는 조용해졌다.

사회 전반적으로는 그렇지만 어떤 사람들은 꾸준히 이 행운에 관심을 가졌다. 행운의 덕을 보려는 사람도 있었고, 가엽다고 도와주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었다. 인터넷에는 한동안 팬카페 비슷한 것이 활발히 운영되기도 했으며 스레드에는 아직까지 새 글이 달린다. 두 번 더 로또에 당첨됐다더라, 경품으로 받은 자가용만 다섯 대라더라, 일류 재벌가의 아들과 눈이 맞아 곧 결혼할 거라더라... 그러나 행운이 공식적으로 얼굴을 알리는 일은 더이상 없었기 때문에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없는 말들 뿐이다.

[인지도]

10년 전 비행기 사고에서 살아난 일곱살 아이라면 전 세계가 알지만, 이름이나 10년이 지난 현재의 모습 등 신상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기본사항.png

이름 :: 슈토 유리 /  Shuto Yuri

별 :: 

나이 :: 17

키 / 몸무게 :: 154cm / 41kg

생일 / 혈액형 :: 12월 22일 / RH+A형


국적 :: 일본

성격란.png

:: 누구라도 단박에 파악할 수 있겠지만 굉장히 음침하고 부정적이다. 표정, 행동, 말투 등 모든 면에서 네거티브함을 뿜어내고 있어 절대 가까이하고 싶은 유형은 아니다. 언제나 최악의 상황만을 가정하고 잘 될 리 없다는 식의 말을 하며 방관하다가 정말로 망해버리면 그럼 그렇지, 하는 반응을 보인다. 대부분 자학적인 태도일 때가 많으나 그런 것 치고는 자신감이 대단하다. 호불호도 확실하고 할 말도 똑바로 해서 이래저래 종잡을 수 없는 타입.

:: 보수적이다. 변화를 싫어하며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려는 의지가 전혀 없다. 접해보지 못한 것은 멀리하다 못해 꺼리며 지금까지의 모든 과거에 안주하고 싶어한다. 인간관계나 공부, 생활 등 전반적인 삶 전부에 해당되는 이야기로 게으른 수준에 가깝다. 이런 성격 탓인지 강제로 변화를 접하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쉽게 패닉한다.

기타사항.png

:: 이름은 周東 優利라고 적고 슈토 유리라고 읽는다. 유우리라고 읽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스스로를 소개할 때 강조하는 것 중 하나. 유우리로 불리는 것을 달갑지 않게 여긴다.

:: 항상 도끼눈을 뜨고있다. 애초에 대화할 땐 상대의 눈을 똑바로 보지 않지만 본다고 해도 노려보는 꼴이 될 것이다. 말도 느릿하고 조금 더듬는 경향이 있어 음침한 이미지에 큰 역할을 한다.

:: 당연하지만 운이 좋다. 자신의 운에 상당한 신뢰를 가지고 있는 듯 자부심이 대단하다.

:: 자신의 옷자락이나 머리 끝 등을 쥐는 버릇이 있다.

:: 소식가. 입이 짧다. 좋아하는 것은 일식이고 싫어하는 것은 디저트 등의 양식. 별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아예 시도하지 않는 쪽에 가깝다.

최근의 취미는 자수 놓기와 인형 만들기.

소지품.png

초대장, 바스켓 가방(바늘, 가위, 실, 천, 단추, 솜 등 자수 용품), 아이론, 다이어리, 펜

슈토 유리 전신.png
megaphone.png
bottom of page